티스토리 뷰
목차
코코넛 로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디저트로,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먹으면 좋은 이유, 고르는 법과 보관법,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코넛을 먹으면 좋은 이유
코코넛은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과일로, 그 효능은 다양하고 폭넓습니다. 베트남에서 직접 재배한 코코넛은 수분 공급원으로서 뿐만 아니라, 지방산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코넛은 다이어트, 뼈 건강, 혈관 건강, 면역력 강화, 부종 완화, 변비 예방,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코코넛의 낮은 칼로리와 높은 섬유질, 칼륨 함량은 심혈관 건강에 이점을 제공하며, 코코넛 오일은 피부 관리에도 유용합니다. 코코넛 워터는 맛과 냄새가 없는 물의 대체재로서 갈증 해소, 수분 보충, 체중 감량, 피부 상태 개선, 숙취 해소,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음으로 인해 손실된 필수 전해질을 대체하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코코넛은 건강과 미용에 다방면으로 기여하는 식품입니다.
고르는 법과 보관법
코코넛을 고르고, 보관하며, 손질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코코넛을 고를 때는 크기가 크고 흔들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것은 내부가 신선한 물로 가득 차 있다는 뜻입니다. 코코넛을 보관할 때는 개봉하지 않은 코코넛은 실온에서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개봉한 후에는 냉장고에서 1-2일 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코코넛 물은 개봉 후 2주 이내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코넛을 손질할 때는 먼저 껍질의 윗부분을 조심스럽게 제거한 후, 코코넛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상단에 구멍을 뚫습니다. 이후 코코넛을 쪼개서 내부의 과육을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껍질이 벗겨진 코코넛을 구입할 경우, 개봉이 용이하도록 포장되어 있어 손질이 더 쉬워집니다. 이렇게 코코넛을 올바르게 고르고, 보관하며, 손질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코코넛의 신선함과 맛을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
코코넛 쉬림프 만들기
코코넛 쉬림프는 바삭한 겉면과 촉촉한 새우의 조화가 일품인 요리입니다. 이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새우를 준비하고, 빵가루와 코코넛 가루를 2:1의 비율로 섞은 후, 원한다면 파슬리를 추가하여 더욱 풍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혼합물을 새우에 고루 입혀줍니다. 새우를 입힌 후에는 오븐이나 팬에서 조리할 수 있는데, 오븐을 사용할 경우에는 베이킹 시트에 기름을 살짝 바르고 새우를 올린 후, '에어 프라이' 기능을 사용하여 '새우튀김' 설정으로 0.3kg을 선택하여 조리합니다. 팬에서 조리할 경우에는 적당량의 요리용 기름을 두르고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내면 됩니다. 코코넛의 달콤한 맛이 새우 요리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코코넛 쉬림프는 마요네즈, 허니머스터드소스, 다진 양파, 피클, 레몬즙, 소금, 후춧가루, 설탕을 섞어 만든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이 소스는 코코넛 쉬림프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줄 것입니다.
코코넛 로쉐 만들기
코코넛 로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며 달콤한 맛이 일품인 디저트입니다. 이 맛있는 간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달걀흰자에 설탕을 강하게 섞은 후 코코넛 가루와 바닐라 추출물을 추가합니다. 그다음에는 녹인 버터를 넣어줍니다. 이 혼합물을 작은 돔 형태로 만들어 베이킹 시트에 올린 후, 예열된 오븐에서 금방색이 나도록 구워내면 완성됩니다. 코코넛 로쉐는 약 20개 분량으로, 재료로는 달걀흰자 2개, 분당 50g, 코코넛 가루 100g, 아몬드 가루 20g, 녹인 버터 5g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만든 코코넛 로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 덕분에 차와 함께하거나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코코넛 로쉐로 특별한 순간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보세요.